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LG전자가 국내 최대 22kg 건조 용량을 갖춘 ‘트롬 워시타워’를 출시한다고 하여 어떤 제품인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전자 트롬 워시타워 신제품은 대용량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제작되었으며 국내 가정용 건조기 중 최초로 22kg 용량을 갖췄습니다. 하단 세탁기 용량은 25kg입니다.
알고리즘 개선을 통한 에너지효율도 높아졌는데요. 기존 제품 대비 표준코스로 1회 세탁 시 소비전력 강은 639wh에서 550wh로 15% 줄였습니다.
특히, ‘AI(인공지능) DD(Direct Drive) 모터’가 탑재되었으며 AI DD 모터는 초기 세탁통이 움직일 때 의류 재질에 따라 발생하는 전류 크기와 파형 등 전유 데이터를 세탁기에 학습시킨 것입니다. 해당 모터가 탑재된 세탁기는 의류 재질을 인식한 후 6가지 모션 중 최적의 모션으로 세탁을 진행합니다.
AI DD 모터 탑재 건조기는 건조 과정에서 의류 무게와 습도를 인식하는데요. 의류 재질에 따라 건조 시간과 온도도 자동 조절합니다. 트루스팀 기능도 지원해 의류의 탈취, 살균, 구김을 효과적으로 돕는데요. 최근 KATRI시험연구원 실험 결과 세탁기의 알레르기케어 코스나 건조기의 스팀살균 코스 사용 시 빈대까지 없애는 효과를 검증했습니다.
LG 세탁·건조 가전에 적용된 AI 기술은 2022년 가전업계 최초로 글로벌 안전과학회사인 UL로부터 '딥러닝 AI 검증'을 받았습니다.
트롬 워시타워는 LG씽큐 앱으로 원하는 기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미세플라스틱 케어 코스 / 종료 후 세탁물 케어 / 펫케어 코스 등의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이와 관련, LG전자는 신베품 34종과 함께 25kg 용량 트롬 세탁기 7종, 22kg 용량 건조기 7종도 함께 선보이는데요. 제품의 컬러는 최근 자체 고객 선호도 조사를 통해 선정된 색상을 포함한 6가지가 있습니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트롬 워시타워 449만 원, 트롬 세탁기 205만 원, 트롬 건조기 229만 원입니다.
LG전자 H&A사업본부는 “LG전자의 독보적인 기술력에 국내 최대 용량으로 편의성까지 더한 신제품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LG전자 2024년 신제품 트롬 워시타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매 아래 클릭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