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 경영자(CEO)가 이끄는 우주 탐사 기업 스페이스X가 휴대용 크기의 위성 인터넷 단말기 ‘스타링크 미니’를 출시하여 어떤 제품인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T매체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스타링크 미니는 인터넷 연결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개발됐으며, 가격은 기존 스타링크 서비스보다 100달러가량 더 비싼 599달러로 책정 되었습니다. 향후 사용량이 증가하거나 스타링크 미니로 인한 위성 네트워크에 대한 수요가 있는 지역에서는 한정 수량으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또 월 30달러를 추가로 지불하면 기존 서비스 요금제에 미니 로밍 서비스를 묶어서 이용할 수 있는 옵션도 있으나, 데이터는 월 50기가바이트(GB)로 동일하게 제한 됩니다. 스페이스X는 스타링크 미니 가격을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단말기는 오는 7월 중 출시 예정으로, 무게가 약 2파운드(약 907g)가량이며 크기는 가로 12인치(약30.4cm), 세로 10인치(약 25.4cm), 높이 1.5인치(약 3.8cm)입니다. 기존 스타링크 표준 안테나 대비 크기는 절반, 무게는 3분의1수준이라고 합니다. 여기에는 내장형 라우터가 장착돼 초당 100메가비트(Mbps)의 다운로드 속도를 자랑한다고 회사는 설명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이에 대해 “유선 인터넷이 끊길 경우 사용할 수 있는 백업 인터넷 연결은 훌륭한 저비용 선택지가 될 수 있을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스타링크는 현재 궤도를 돌고 있는 약 6000개이상의 위성을 통해 100개국 300만명에게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백팩에 넣어 쉽게 가지고 다닐 수 있으며 다른 일반 단말기보다 낮은 전력 소비로 100메가바이트 이상의 다운로드 속도를 자랑하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스타링크 미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