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음 애플이 폴더블 아이패드를 출시한다는 소식이 전해짐에 내용에 대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이 현재 폴더블 아이패드를 집중적으로 개발 중이며, 2024년 후반에 공개될 수 있다는 소식이 나왔는데요. 이르면 내년 말에는 애플의 첫 폴더블 제품인 '폴더블 아이패드'가 공개될 예정이며, 애플이 아이폰에 비해 매출 비중이 비교적 적은 아이패드에 폴더블 기능을 처음으로 접목해 비용 효율화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라는 분석도 있습니다. 이유 즉슨 폴더블폰 시장은 이미 갤럭시 Z시리즈의 삼성전자가 초강세를 보이고 있고, 중국업체의 돌풍도 거센 만큼 아이패드를 통해 폴더블 제품의 성능과 비용 절감을 꾀하는 우회 전략을 택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대만 매체 디지타임스는 18일 보고서를 통해 애플이 내년 말 또는 2025년 초에 폴더블 아이패드를 발표할 수 있다고 보도했는데요.
애플은 지난 4년 간 폴더블 제품을 개발해 왔으며, 그동안 지속적으로 디자인 변경을 해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플은 폴더블 아이폰에 앞서 폴더블 아이패드를 먼저 출시할 계획인데요.
현재 폴더블 아이패드 개발을 진행 중인 애플은 내년 말 소규모 생산을 앞두고 현재 공급업체들과 협업 방안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애플의 폴더블 아이패드 개발, 공급이 계획대로 이뤄진다면 2024년 말~2025년 초에는 제품이 발표될 수 있다는 게 업계 관측입니다.
하지만, 애플은 아직 폴더블 아이패드의 디자인을 확정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개발 초기에는 애플 제품 디자인팀이 해당 프로젝트를 주도했으나, 이후 비용 절감을 위해 조달 부서로 옮겨갔습니다. 이는 폴더블 아이패드를 좀 더 비용 효율적인 디자인으로 만들기 위한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폴더블 아이패드의 주요 문제는 폴더블 패널과 힌지로, 애플은 특히 화면 주름에 대해 우려하고 있어 이를 해결하기 위해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와 협력 중입니다.
애플의 첫 폴더블 제품 대량 생산은 2025년에 시작될 전망이며, 폴더블 아이패드가 아이패드 출하량을 증가시켜 감소하는 태블릿 판매량을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구매 아래 클릭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