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애플에서 맞춤형 카플레이 업데이트를 진행예정이라는 소식이 전해져 어떤 내용인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 말, 애플은 포르쉐와 애스턴 마틴이라는 두 개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끌어들임과 동시에 카플레이 변화를 예고했는데요. 애플은 중앙 디스플레이뿐만 아니라 차량의 모든 화면을 포함하도록 설계된 맞춤형 버전의 카플레이를 두 브랜드에게 제공할 예정입니다.
새로운 카플레이는 포르쉐와 애스턴 마틴 브랜드 특징을 반영하는 다이얼 탑재 버전 카플레이입니다.
자사 제품에 커스터마이징을 거의 허용하지 않던 애플이기에, 관련 업계는 상당한 충격을 받는 중이라고
당장은 포르쉐와 애스턴 마틴 뿐이지만, 이러한 흐름은 여러 브랜드에 맞춘 카플레이의 등장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신차들은10년 전 차량과 그 느낌이 완전히 다른데요. 자동차의 핵심 기능은 크게 변하지 않았지만, 엔터테인먼트와 연결성에 대한 기대치는 큰 발전을 이뤘습니다. 어느덧 터치 스크린은 대세가 됐고, 다이얼이 디지털화 되었으며, 스마트폰의 경험을 함께 제공하고 있는데요. 애플은 이러한 요구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업체 중 하나입니다.
애플은 카플레이를 통해 고객이 차량과 상호 작용할 때 더욱 원활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이런 이들이 특정 브랜드에 핏을 맞춘, 맞춤형 카플레이를 선보인다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일지 모르겠습니다.
최근 신차들 중 일부에선 브랜드와 사용자 경험 사이에 단절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그러나 완전히 통합된 맞춤형 카플레이를 도입하면 이러한 단절을 극복할 수 있으며, 한 단계 향상된 운전 경험 및 연결성을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이는 새로운 세대의 운전자에게는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될 전망인데요.
한편 애플은 포르쉐와 애스턴 마틴 외에도 폭스바겐 그룹과 루시드, 메르세데스-벤츠 등 다양한 브랜드에 새로운 카플레이를 적용할 계획입니다.
추후 개발되는 차종이 더욱더 늘어날 거 같은데요. 추가적인 소식이 나오는대로 전해드리며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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