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애플워치에서 멜론 앱을 바로 실행할 수 있다고 하여 어떤 기능인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음악 플랫폼 '멜론'을 이용하는 애플워치 이용자는 아이폰을 따로 꺼낼 필요 없이 애플워치에서 멜론 앱을 바로 실행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관련업계에 따르면 멜론은 최근 애플워치 멜론 앱을 새롭게 업데이트했습니다. 아이폰에서 멜론 앱을 따로 구동할 필요 없이 애플워치에서 바로 멜론을 실행할 수 있고, 이용자 취향 음악 추천부터 최신 트렌드를 알려주는 멜론차트 감상기록이 모여있는 음악서랍까지 기존 멜론 앱에서 활용하던 다양한 기능들을 손목 위에서 가능해졌습니다.
해당 기능은 웨이트, 러닝 등 격렬한 운동을 하거나 보행 중일 때, 만원 버스나 지하철처럼 휴대폰을 꺼내기 어려울 때 애플워치를 활용하는 이용자들에게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멜론은 애플워치 단독으로 이용할 때 다양한 음악을 탐색하고 간편하게 재생할 수 있도록 새로운 메뉴들을 제공합니다. 구체적으로 좋아할 음악: 감상 이력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믹스 플레이리스트 / 멜론 DJ: 멜론이 엄선한 DJ 플레이리스트 /멜론차트: TOP100, HOT100, 다양한 테마차트 / 음악서랍: 다른 기기에서 최근 듣거나 좋아요 한 음악, 내가 직접 만든 플레이리스트 / 추천 믹스업: 내 취향 음악을 끊임없이 무한 추천이 마련되었습니다.
아울러 애플워치의 플레이어 화면에서도 '가사보기' 버튼만 누르면 번거롭게 휴대폰을 꺼내지 않아도 현재 재생 중인 가사를 볼 수 있으며,
이용자는 아이폰과 애플워치 둘 중 나의 상황별로 감상 기기를 선택해 감상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에서 재생하기를 선택한 이용자도 폰 화면을 주시하지 않아도 애플워치 화면으로 현재 재생 중인 음악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반복 재생·셔플 재생·좋아요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폰에서 워치앱-사용 가능한 앱에 멜론 앱을 설치해야 하며,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페어링해야 합니다. 설치가 되면 아이폰 애플워치 메뉴 리스트에 나타나고, 애플워치 화면에도 멜론 아이콘이 생겨납니다.
멜론은 애플워치 앱 업데이트를 기념해 3월 17일까지 관련 이벤트를 진행하는데요. 멜론 이용자가 애플워치 속 새로워진 멜론 모습을 촬영해 이를 댓글로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 맥스(1개) , 에어팟 프로(1개) , 치킨 기프티콘 (200명) 등 경품을 제공합니다.
멜론 관계자는 "멜론에서 최근 애플워치 앱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이 원하던 '단독재생'이 가능해졌다"며 "편리해진 기능으로 애플워치 이용자들이 운동, 보행 시에도 편리하게 멜론을 이용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멜론 앱의 손쉬운 사용으로 이제 간편하게 음악감상을 할 수 있어 애플워치 사용자에게는 희소식인 듯합니다. 그럼 지금까지 애플워치 멜론 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매 아래 클릭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