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애플이 내년 봄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폰 SE 4에 아이폰 16 표준 모델에 적용한 후면 섀시를 채택할 예정이라는 소식이 전해져 어떤 내용인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T 팁스터 '픽스드 포커스 디지털'(Fixed focus digital)은 "아이폰 SE 4의 백플레이트 제조 공정이 오는 9월에 출시되는 차기 아이폰 16 표준 모델과 정확히 동일하다"라고 밝혔습니다.
이 같은 주장은 애플이 아이폰 SE4가 수정된 아이폰 14 새시를 사용할 것이라는 이전 전망과는 다른 것인데요. 작년 11월 맥루머스는 소식통을 통해 아이폰 SE 4의 치수가 아이폰 14와 완벽하게 일치한다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
이런 변화의 배경이 무엇인지는 아직 확실치 않으나, 애플이 아이폰 14 모델의 단종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규모의 경제를 확보하기 위해 저렴한 SE모델에 새로운 후면 새시 공정을 도입하기로 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해당 매체는 전했습니다.
또, 다른 가능성은 4세대 아이폰 SE의 카메라 시스템 변경 때문인데요. 이전 아이폰 14와 달리 아이폰 SE 4에는 디자인을 바꾼 맞춤형 백플레이트가 있는 4천800만 화소 단일 후면 카메라가 탑재될 예정입니다.
올 가을 출시되는 아이폰 16의 경우, 전작 아이폰 15의 대각선 카메라 렌즈 설정에서 벗어난 새로운 수직 카메라 렌즈가 도입되며, 이를 통해 아이폰 16 표준 모델도 비전 프로 헤드셋을 위한 공간 영상을 촬영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아이폰 SE4에 아이폰 16과 동일한 백플레이트를 채택하면, 아이폰 16처럼 듀얼 카메라 설정이 제공될 가능성도 있으나, 이 소문은 아직 나오지 않은 상태입니다.
터치 ID와 홈 버튼이 페이스 ID와 디스플레이 노치로 대체되고, 화면 크기도 4.7인치에서 6.1인치로 커지며 USB-C포트와 액션 버튼이 탑재되는 등 아이폰 SE4는 크게 바뀔 것으로 전망됩니다. 하지만, 애플은 아이폰 SE 4의 시작 가격을 500달러 미만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전작인 아이폰 SE3가 2022년 3월에 출시되었기 때문에 플래그십 아이폰 기능 일부를 채택한 차기 아이폰 SE에 대한 억눌린 소비자 수요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