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올해 삼성전자가 처음으로 스마트워치 라인업에 저렴한 모델인 “갤럭시워치 FE"를 추가할 것이라는 소식이 들어와 어떤 내용인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선보이게 될 삼성전자의 차기 보급형 스마트워치 디자인이 유출되어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IT미디어 샘모바일은 갤럭시 워치 FE로 예상되는 디자인과 기능 관련 정보가 유출되었다고 전했습니다. 삼성전자가 영국, 라틴아메리카 지원 웹 사이트에 갤럭시워치 FE의 모델 번호가 등록됐다고 보도했는데요. 이는 해당 재품 출시가 임박했다는 것을 암시한다고 해당 매체는 전했습니다.
웹 사이트에는 모델 번호 ‘SM-R861'로 등록돼 있으나, 이 모델 번호는 이전에 아랍에미리트 통신규제기관 TDRA 인증 데이터베이스에서 삼성 갤럭시워치 FE로 확인된 것입니다. 공개된 웹 사이트에는 재품 모델 번호외에 기능이나 상세 사양 등의 다른 정보는 공개되어 있지 않습니다.
FE는 ‘팬 에디션’의 약자로, 삼성전자는 앞서 출시한 프리미엄 제품의 성능과 가격을 낮춘 보급형 제품을 개발해 FE라는 이름을 붙혀 판매 중입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갤럭시S23의 보급형 제품인 갤럭시S23 FE와 갤럭시버즈의 보급형 모델인 버즈 FE를 선보인 바 있습니다.
갤럭시워치 FE는 블랙, 블루, 핑크 등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 될 전망인데요.
기존 갤럭시워치 처럼 오른쪽에 버튼 2개가 위치하며, 실리콘 손목 밴드의 워치 연결 단자부에는 다채로운 색상으로 멋을 낸 점도 눈에 뜁니다.
갤럭시워치 FE는 40mm 크기로 출시되고, 396x396 해상도의 1.2인치 슈퍼 AM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전망입니다.
삼성 엑시노스 W920 듀얼 코어 프로세서, 1.5GB 램 및 16GB 저장공간응 내장하고, 구글 웨어 OS 4를 기반으로 하는 삼성 원UI 5 워치 사용자경험을 포함할 예정입니다.
GPS, 듀얼 밴드 Wi-Fi b/g/n, 블루투스5.0 및 NFC룰 포함하고 가속도계, 주변 광 센서, 기압계, BIA 센서, ECG, 자이로 및 심박수 모니터를 포함할 것으로 보입니다.
247mAh 크기의 배터리를 품어 한 번 충전으로 최대 30시간 사용 가능하고, 기존 갤럭시워치 처럼 자기 무선 충전 기능을 갖습니다.
갤럭시워치 FE는 IP68방진 방수(최대 50mm) 등급을 지원하며, MIL-STD-810H 밀리터리 스펙을 지원해 외부 충격에서 견딜 수 있게 설계될 정만입니다
다만, 한가지 재미있는 사실은 갤럭시워치 FE는 사실 갤럭시워치4의 리브랜딩 버전이라는 소문이 사실로 보여집니다.
앞서 소개한 워치 FE 의 디자인과 기능은 지난 2021년 8월에 공개된 갤럭시워치4와 거의 동일합니다.
삼성은 다가오는 7월 10일,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2024 하반기 행사를 진행할 예정인데, 이때 갤럭시워치 FE를 정식으로 공개할 것으로 전망될 전망이며, 오는 8월 스마트워치 신제품 갤럭시워치7 판매가 시작되면 기존의 갤럭시워치4 판매를 중단하고 갤럭시워치4를 새롭게 바꿔 갤럭시워치 FE 로 판매할 예정인데요. 갤럭시워치 FE의 가격은 150달러(약 20만원) 수준으로 예상됩니다.
그럼 지금까지 보급형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 FE'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매 아래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