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최근에 출시된 다이슨 빅 콰이엇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슨은 지난 8일 대형 공기청정기 빅 콰이엇 포름알데히드를 출시했습니다. 다이슨 최초의 대형 공기청정기며 최소한의 소음으로 넓은 범위의 공기를 정화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액정표시장치화면과 애플리케이션으로 이산화탄소 농도를 비롯한 공기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다이슨 공기청정기는 다이슨 답게 디자인이 너무 예쁘며, 강력한 분사력으로 멀리까지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고 초미세먼지, 가스, 냄새, 포름알데히드도 제거해 주면서 조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1. 다이슨 빅 콰이엇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 디자인
제품의 외관은 대형 스피커를 연상케 하며, 830㎜의 높이에 415㎜의 너비를 지닌 빅 콰이엇 포름알데히드는 드럼통 모양의 본체 위에 확성기 형태의 송풍기가 달려 있는 모습입니다. 송풍기를 딸깍 소리가 날 때까지 하단부와 고정을 시켜주고 전원 켜면 깔끔하고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무게는 11.9㎏인데 부피에 비해 가벼우며 제품 하단에 바퀴가 장착돼 있어 옮기기가 편리합니다. 바퀴는 눈에 보이지 않아 외관상으로는 깔끔해 보이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2. 리모컨 기능
리모컨은 본체에 탈부착이 가능하여 분실우려가 작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리모컨을 통해 간편하게 사용 환경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풍량을 1~10단계에 맞춰 조정할 수 있고, 송풍 각도는 0도, 25도, 50도 세 단계로 설정이 가능하며, 제품에 가까이 다가가 버튼을 누를 필요가 없어 편리합니다. 각도 조절 기능을 통해 제품의 송풍 방향을 수동으로 조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도 장점 입니다. 리모컨의 오토 버튼을 누르면 실내 환경에 맞게 사용 환경이 설정됩니다. 수면 타이머 버튼을 통해 15분에서 9시간 사이의 시간을 설정하고 작동을 스스로 멈추게 할 수 도 있습니다.
3. LCD 화면
제품 상단에 LCD 화면이 장착돼 있는데 현재 공기 상태와 온습도, 미세입자, 가스 등을 보기 쉽게 표시해주고 있어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외선 레이저를 사용하여 감지하고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이 가능해요
화면이 크지는 않아도 컬러감이 있고 시인성이 좋아서 누구나 쉽게 조작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아서 조절하는 자동모드도 있고 야간모드를 이용하면 LCD 밝기가 줄어들며 수면타이머 설정도 가능하며, 또한 필터 수명과 교체시기도 알려주니깐 언제나 깨끗한 환경을 만들 수 있는 공기청정기입니다. 공기청정기 특성상 성능을 체감하기가 어려운데, 직접 볼 수 있는 청정 현황이 있어 소비자에게 유용해 보입니다.
4. 필터
이 제품은 3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공기를 효과적으로 정화해줍니다. 내부에는 헤파 H13 등급을 충족하는 필터가 장착돼 있으며, 기존 필터 대비 3.8배 더 크게 설계돼 0.1 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먼지나 알레르기 유발 물질까지 99.95%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필터는 5년 간 교체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분리 또한 간편해 필터 교체도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활성 탄소 필터는 요리를 할 때 발생하는 연기부터 차량 배기가스를 비롯한 다양한 물질을 기존 제품의 필터보다 3배 더 많이 제거할 수 있으며, 촉매 산화필터는 원자 크기 수준의 포름알데히드를 포착한 뒤 분해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5. 앱기능
리모콘 외에도 MyDyson™ 앱에서도 조작이 가능하고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을 할 수 있습니다.
전용 앱을 이용하여 집 밖에서도 제품의 전원을 켜고 끌 수 있으며, 송풍 방향과 세기를 비롯한 사용 환경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실내의 온·습도와 공기 질을 LCD 화면으로 보는 것보다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소음
빅 콰이엇 포름알데히드는 작은 소음과 강력한 송풍력이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최대 풍량(10단계)에서도 56 데시벨(㏈) 수준의 소음으로 작동되어 도서관 내부 수준의 소음으로, 최대 풍량으로 두고 사용해도 생활에 지장이 없습니다. 보통 5단계 이하의 풍량으로 두고 사용했는데, 귀를 가까이 대지 않으면 거의 소음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이며 이 제품은 공기 역학 현상을 이용해 10m 거리까지 공기를 분사할 수 있는 게 특징입니다. 넓은 실내의 공기도 빠르게 정화할 수 있어 자주 창문을 열 수 없는 장마철에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7. 가격
이 제품의 가격은 니켈·블루, 블루·골드 색상별로 119만원, 129만 원인데 선뜻 구매하기는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일 수 있습니다. 경쟁사인 LG전자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에어로타워(114만~129만 원),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브 에어(119만 원)와 비슷한 수준의 가격이며, 부피가 커서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것도 아쉬운 부분입니다. 하지만 뛰어난 성능 부분에서는 아쉬움 을 커버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여기에 조용함까지 더해져서 다이슨 빅콰이엇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로 언제나 깨끗하고 쾌적한 집 안을 만들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다이슨 빅 콰이엇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매 아래 클릭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